11. 일상 정보

[일상 정보] 폼롤러 추천 / 폼롤러 고르는 법 (feat. 요가매트, 마사지볼)

ur next journey 2024. 5. 22. 20:00
반응형

요즘 필라테스와 웨이트 등 운동 한 가지쯤 안 하시는 분들이 없는데요. 운동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보셨을 (혹은 사용해 보셨을) 폼롤러! 폼롤러도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? 헬스장에서 몸 풀고 올 자리가 없어, 시간이 없어 집에 폼롤러를 구비하시려고 하는 분들을 위해 폼롤러 고르는 법! 폼롤러 추천 포스팅을 시작해 보겠습니다.

 

폼롤러 고르는 법 / 폼롤러 추천 / 폼롤러 종류

 

 

우선 폼롤러는 두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. 하나는 비교적 말랑말랑해 처음 사용해 보시거나 고통에 약하신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적합한 EVA이고요. 다른 하나는 비교적 단단해서 더 센 자극을 줄 수 있는 EPP입니다. 평소에 폼롤러를 이용해 근막 이완을 자주 하시는 분들께서는 EPP를 바로 사용하셔도 무방하실 것 같지만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EVA를 사용하신 후 어느 정도 근막이 풀리고 자극에 익숙해지셨을 때 더 단단한 EPP를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. 

 

 

 

EVA 폼롤러 중에서는 아래 폼롤러처럼 돌기가 있는 것들도 있는데요. 근막 깊숙한 곳까지 여러 방향으로 자극을 주어 몸을 풀 때 더욱 강도 높은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. 운동량이나 근육량이 많으신 분들이 사용하시기에 좋습니다! 

 

폼롤러 추천 / 폼롤러 종류

 

 

폼롤러는 장시간 무리해서 사용하는 것보다 운동 전, 후로 몸을 가볍게 풀어주고 뭉친 곳을 풀어주는 용도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폼롤러를 사용하실 때는 맨바닥에서 사용하시는 것보다 미끄러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도록 매트 위에서 하시거나 요가 매트를 깔고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! 

 

 

 

폼롤러와 더불어 마사지 볼을 활용하는 것도 근막 이완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. 마사지 볼은 골프공 사이즈 보다 조금 큰 1구짜리 마사지볼과 땅콩처럼 두 개의 볼이 붙어있는 마사지볼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. 

 

 

 

 

1구짜리 마사지볼로는 마사지볼을 풀려고 하는 부위에 직접 갖다 대고 볼을 굴려 근육을 풀 수 있고, 2구짜리 마사지볼은 주로 등, 허리, 허벅지, 종아리 아래에 놓고 세밀한 부위를 푸는 데에 적합합니다. 이런 도구들을 활용하여 근육을 풀어주면 근막 이완뿐만 아니라 림프절 순환, 혈액 순환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잘 맞는 마사지 도구를 활용하여 꼭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! 

반응형